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토피 피부염은 어떤 병인가요? And 타자로텐

by 천재소년 미남 2021. 1. 9.
반응형



안녕하세용!!
먀리큐 이에용.
영광스럽게도 저의 페이지를 놀러와주셔서 고마워유.!@
밖이 맑은게 넘 만족해요.잇님들은 오늘 무엇을 하면서 보내시나요? :-)
이번에 이야기할 키워드는 아토피 피부염은 어떤 병인가요? 이라는 것과 타자로텐 이라는 것 이에요.

마음의 준비 되었으면 총알보다 빠르게 시작하쥬.
가봅시다 :ㅁ

가족을 위하여! 아토피 피부염은 어떤 병인가요? 이라는 것과 타자로텐 이라는 것의 정도는 알아야하는거 아닙니까@!

관련 질병 아토피 피부염

아토피 피부염은 어린이에게서 흔히 볼 수 있는 대표적인 알레르기 질환의 하나로 흔히 태열이라고도 하는데, 얼굴에서 시작되며 건조하고 거친 피부를 보이고 매우 가려워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러나 어린아이에게는 아토피 피부염과 비슷한 증상을 보이는 피부질환이 많아 정확히 구분하기가 어려우므로 아토피 피부염의 진단을 위하여는 다음의 몇 가지 중 증상과 부수적인 증상을 잘 살펴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주요 증상으로는 첫째 매우 가려워합니다. 가렵지 않은 피부 질환은 아토피 피부염으로 말하기 어렵습니다. 둘째로, 나이에 따라 피부 증상이 나타나는 부위가 다른 특징이 있습니다. 생후 1~2개월부터 얼굴, 특히 뺨에 생기기 시작하여 돌이 지나면서 몸통과 팔, 다리 등에 많으며, 아이가 자라면서 3~4세경부터는 팔, 다리의 접히는 부위에 많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셋째로, 오랫동안 지속되고 조금 좋아지다가도 다시 재발을 잘 합니다. 넷째로, 부모나 형제 중에 또는 환자 자신이 천식이나 다른 알레르기 질환을 전에 갖고 있었거나 현재까지도 같이 갖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외의 부수적인 증상으로, 건성 피부로 피부가 건조하고 갈라져 있고, 심한 경우에는 피부가 비늘처럼 갈라져 보이는 어린선이 같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손, 발에 주름이 많고, 손바닥이 반짝반짝 윤이 나 있습니다. 눈 밑이 건조하여 주름이 많이 있는 경우도 볼 수 있습니다. 자주 눈이 가렵고 각막염-결막염 등이 반복됩니다. 입술이 건조해지며, 잘 갈라지고, 젖꼭지 주변에도 습진이 심합니다 모공각화증(닭살)을 볼 수도 있습니다. 이런 환자들은 알레르기 피부 반응 검사나 혈액 검사에서 알레르기 체질이나 원인물질이 증명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교적 어린 나이에 증상이 시작되고 생후 3개월~5세 사이의 어린이에게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피부 감염에 잘 걸리는 편입니다.

건선, 여드름, 광손상 피부 같은 피부질환 치료에 사용되는 3세대 비타민 A 유도체. 피부 암세포 억제 작용이 있어 기저세포암이나 기저세포 모반 증후군 치료에 연구 중에 있다. 상품명은 조락(Zorac), 아바지(Avage), 타조락(Tazorac), 파비오(fabior) 등이 있다.

오늘은 아토피 피부염은 어떤 병인가요? 이라는 것과 타자로텐 이라는 것 을 조사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지식을 쌓으셨나요?
오늘 하루 즐거운 하루 되세요.
요기까지 마릭크 였습니다.
우리 또봐요!
안뇽~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