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허리건강에 있어 해야 할 운동과 피해야 할 운동은 무엇이 있나요?

by 천재소년 미남 2021. 1. 4.
반응형



하이요!@
마리끄 입니다.
영광스럽게도 제 블로그를 검색해주셔서 감사해용.!@
세상이 화창한게 헤헤 행복해요.언니오빠들은 오늘하루 어떤일 하시며 보냈나요? !!
이번에 다룰 키워드는 허리건강에 있어 해야 할 운동과 피해야 할 운동은 무엇이 있나요? 이에요.

마음의 준비 되셨으면 지금 시작하쥬.
고고씽 :ㅁ

체험해봐 잘모르겠죠? 허리건강에 있어 해야 할 운동과 피해야 할 운동은 무엇이 있나요? 알아보고 나면 달라져요

해야 할 운동이라고 하면 단연 수영입니다.
수영은 건강한 사람은 물론 허리가 약한 사람에게도 모두 좋은 운동입니다. 수술 후 2주 정도 후부터 수영을 하는 것이 좋으며 노인의 경우 수영이 익숙지 않더라도 수영장 안에서 물의 저항을 느끼며 보행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수영 중에서는 배영이 가장 좋으며, 접영은 요통이 있는 경우와 수술 후에는 피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걷기와 달리기는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으로 매우 효과적으로 요통을 예방하며 허리근육을 강화시켜 줍니다. 단, 요통이 심한 경우나 수술 후에는 평지 보행과 빠른 걸음 등을 원하나 달리기나 러닝 머신의 사용은 어느 정도 회복 후로 미루어야 합니다.
이외, 에어로빅, 헬스 등도 허리 유연성을 기르고 근육을 단련시키는 효과가 있으므로 요통이 심하지 않거나 수술 후 회복 후에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테니스, 배드민턴, 탁구 등의 라켓 운동은 허리에 그다지 좋은 운동은 아니지만 가볍게 즐기는 정도는 특별한 무리가 없습니다.
최근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골프는 실제로 허리에 이상적인 운동이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요통이 심한 경우나 수술 후에는 그 증상이 많이 사라진 후에 가볍게 다시 시작하는 것이 좋으며 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피해야 합니다.

꼭 잊지 말아야 할 것은 등산과 자전거 타기에 관한 것입니다.
요통이 심할 경우와 수술 직후에는 이 두 가지는 피해야 할 운동입니다. 이 두 가지 운동은 척추 근육강화 측면에서는 도움이 되나 허리의 상태가 완전치 않을 경우에는 오히려 요통을 유발할 수도 있으며, 또한 수술 후 회복도 느리게 할 수 있기에 수술 후 3개월간 또는 요통이 심할 경우에는 차후로 미루어야 합니다.

이번포스팅은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웃님들은 어떠세요?
오늘 하루 유익한 하루 되셔요
기억해주세요. 먀리큐 였습니다.
우리 또봐요!
이상 끝!

반응형

댓글